자유게시판
부동산 상식
부동산 묻고답하기
중개서식 다운로드
부동산상식

작성자 명예전당 작성일자 2013-06-09
제   목 자취생에게 맞는 원룸(자취방)구하기 조회수 2571

자취생에게 맞는 원룸(자취방)구하기

 

 

안녕하세요~~
돼지엄마 오늘 토요일날도 블로그 포스팅이 생각이나 글을 올립니다.

 

오늘은 어떤정보를 알려드릴까! 고민하다. 자취생에게 맞는 원룸(자취방)구하기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룸을 구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잖아요~ 그런데 분리형원룸 / 원룸원거실 / 베란다원룸 / 복층원룸 등 원룸도 참 가지가지 여러가지입니다.
혼자 살거나 둘이살거나 원룸에서 자취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자취를 할때
어떤 자취방을 고르시는게 좋은지 원룸의 종류별 장단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룸은 다 알고 계시죠~~ 방이 1개라고 해서 원룸입니다.
원룸에도 오피스텔 원룸, 빌라주택원룸, 아파트원룸, 원룸텔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원룸의 종류보다는 자취방으로 사용할때 알아야할 원룸 구조의 종류를 설명드리겠습니다.

 

 

1) 오픈형원룸
자취생 원룸의 가장 대표적인 주거형태로 화장실을 제외한 모든 방이 하나로 오픈되어있는 방입니다.
주방이 오픈형이라 음식을 자주해드시는분은 음식냄새가 방안에 퍼져서 음식냄새에 따른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자취방과 주방이 넓게 뚫려있어 좁아보이지 않고 넓어 보인다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실내에서 빨래를 말려야하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좀 눅눅할 수 있습니다.

오픈형원룸은 음식을 많이 안해드시고, 풀옵션에 드럼세탁기로 건조가 가능하신분은 추천드립니다.

 

 

 

2) 베란다 분리형원룸
자취생들에게 오픈형원룸의 불편함인 빨래건조와 수납공간의 불편함을 확보하기 위해서 만든 베란다 분리형원룸입니다.
베란다가 있어 건조도 좋치만 베란다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이용하거나 잔짐들을 정리하기 좋은 원룸구조 입니다.
주방이 안에 있어 음식냄새는 여전히 날 수 있지만, 라면이나 간단한 렌지요리는 살아보니 해먹어도 문제 없습니다.

 

3) 주방분리형 원룸
자취생들이 원룸에 거주를 하시다보면 단일 현관문으로 되어 있으면 복도에서 왔다갔다하는 소리가 다 들립니다.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서 주방겸 이중문으로 만들어 소음을 보완하고 주방 1칸짜리 간이싱크대를 설치하여 음식냄새를 안나게 할수 있다.
그러나 역시 음식을 많이 해드시기에는 불편하고 간단한 음식들은 가능한 주방분리형 원룸입니다.

 

 

 

4) 주방 베란다형 원룸
단어 그대로 베란다도 있고, 현관입구에 1칸 싱크대도 있는 주방분리형도 되어 음식냄새도 보완할 수 있는 원룸구조입니다.
좁은 원룸에서는 좀 답답할 수도 있지만 약간 크기가 있어야 구조가 나온다.

자취방으로 이용하기에는 가장 이상적인 원룸구조로 복도 방음은 물론 음식냄새 그리고 베란다 통풍을 이용한 빨래건조까지 원룸의
단점을 가장 잘 보완한 원룸의 형태입니다.

 

5) 완전 분리형원룸 (복층형원룸)
현관입구에 들어서면 주방과 화장실이 바로 보이고 방에 들어가는 문이 별도로 있는 원룸의 형태로 주방공간이 좁아 음식만 할 수 있는 크기의 공간으로
음식과 빨래건조만 할 수 있을 정도의 거실이 있다고보시면 되는 분리형원룸의 구조로 베란다 까지 있으면 자취생에게는 최상의 자취방 원룸 조건을 모두 갖춘 완전 분리형원룸의 형태입니다.

요즘에는 도시형생활주택이나 복층원룸으로 여러가지가 생겨나고 있으며, 생활하는 공간과 잠자는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자취방 구조가 많이 있고,
복층원룸은 층고가 높은 오피스텔에 많이 있고, 아래층에는 주방과 화장실 거실로 활용하고 위층은 잠자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높이는 보통 1.5m를 넘지 않아 아늑하고 잠자기 좋은 복층원룸입니다. 당근 수납공간도 많아 신혼부부까지도 살수 있는 공간입니다.

 

 

 

6) 투룸형 원룸(원룸 원거실)
완전 분리형원룸보다 거실이 크게있는 구조로 거실겸 주방이 생활하는 방과 분리된 형태로 식탁을 놓을 수 있을 정도의 거실이 나오는 원룸형태입니다.
특정지역의 부동산에서는 투룸으로 소개하기도 하는 원룸으로 침실공간과 거실공간이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 형태의 고급원룸입니다.

원룸 원거실에 베란다까지 함께 있다면 신혼집으로 이용하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로 좋은방이며, 친한친구 2명이 살아도 좋은 원룸구조입니다.
당연히 자취방 원룸중에는 최고로 살기 좋은 고급원룸으로 부촌지역에 많이 나타나는 원룸 주거형태입니다.

 

 

 

이상으로 자취방으로 이용하기 좋은 원룸의 종류별 장단점에 대한 설명입니다.

자취방 원룸이 점점 넓어지고 좋아질 수록 가격이 올라가는것을 알고 계시죠~
자취생에게 필요한 원룸종류를 선택하시고 자취방을 보러다니시면 좀더 좋은방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인터넷으로 자취방 원룸을 검색하시거나 문의시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덧글